“알멘드론”의 그늘에서 2007년 5월 22일

null
마치 내가 서 있는 Boyeros와 Tulipan의 코너가 내가 태어나고 자란 도시의 부분이 아닌 것처럼
“아바나 가요?” 라고 운전사가 내게 소리쳤다.
나는 손가락을 왼쪽으로 가르키는 행동을 취하며 확인했다 ” 네, Fraternity로 가요”
왜냐하면 나는 내 홈페이지를 Ceiba공원에서 만드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우리를 영원한 국가적 불행으로 비난한 Machado에 의해 묻혀진 “서약”을 들었다.

나는 almendron에 탔고 내 스스로 우리가 떠난 버스정류장에 서 있는 다른 승객들과 “저곳”이 아닌 “이곳”에 있는데 대한
안도감 사이에서 편안해 졌다. 10페소가 내 주모니 속에 있었지만 작은 창문을 가진 새로운 버스에 대한 생각은
내가 옳은 일을 했다고 설득시켰다.
이 차는 허가되고 여덟명의 승객을 위한 공간이 있다. 운전사 옆에 두자리, 가운데에 세자리, 트렁크 자리였던 뒤쪽에 세자리가
있다. 뒤로 접혀야만 하는 좌석은 매번 누군가 내릴때 마다 나를 건드리곤 했다. 그러나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어떤 것도 Camel안에서 “어리둥절하게” 있는 것보다는 낫기 때문이다.

우리는 경찰서 앞으로 향했다.
우리는 운이 좋아서 그들이 우리를 세우지 않았다. 그래서 운전사는 그에게 10 chavitos를 부과할 마지막 경찰만 남았다.
승객들은 우스게 소리를 하고, 무서운 이야기를 했다. 그리고 서서히 우리는 모두가 말하고 싶어하는 주제에 다가갔다.
그것은 균형잡히지 않은 정신들의 원인들을 설명하는 “불가사의의 신경계”이다.

공범은 만들어 졌다. 40년 된 시보레 자동차의 마법적 공간은 우리가 우리의 불만을 이야기 하도록 만드는 데 성공했다.
주제들은 다른 또 하나를 이끌었고, 터널을 지나면서, 옆 사람은 내게 ” 그래, 누구도 그것을 하지는 않아!”
라고 말했다. 우리는 수도의 한 외곽에 도착했고 우리의 동행은 그렇게 끝이 났다. 자동차는 택시 정류소로 돌아 갔고
나는 운전사가 “20, 산티아고까지” 라고 소리치는 것을 들었다.
내옆에 있던 여자는 완전히 나를 무시하고 다른 방향으로 향했다.
나는 언젠가 이 대륙의 모든 공화국들로 부터 이 지구에 심어진 난간으로 둘러싸인 Ceiba 나무를 보며 이빨사이로
“그리고 당신이 우리에게 한 모든 좋은것을 위하여”라고 중얼 거렸다.

번역자 주:
Almendron = 혁명이전에 미국 자동차로 개인적, 공유된,어느정도 고정된 루트를 가진 택시
Parque de la Fraternidad = 오래된 수도 건물사이에 있는 공원 (지금은 박물관을 가지고 있음)
Ceiba = 공원의 중앙에는 1928년에 심어진 Ceiba 나무가 있다. 6번째 범미주의 회의에 대표단들,
미국에 있는 모든 국가를 대표하고, 집으로 부터 불순물을 가져온다. 나무는 범미주의 우정의 상징으로써 흙을 섞은 곳에 심었다.
Camel = 쿠바 버스의 한 종류로 긴 이중의 혹이 300명 까지 수용할 수 있는 “콘테이너”, 트럭 트랙터로 끌어간다.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할때는 “Camello와 “Cuba”가 많은 이미지를 보여 줄 것이다
Chavitos = 쿠바 전환 페소의 속어. 베네수엘라 대통령인”챠베스”의 줄임말.

“알멘드론”의 그늘에서 2007년 5월 22일”에 대한 1개의 생각

  1. zaikiapeepur

    Its like you read my mind! You appear to know a lot about this, like you wrote the book in it or something. I think that you could do with some pics to drive the message home a bit, but other than that, this is fantastic blog. An excellent read. I’ll certainly be back.

    응답

댓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