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인하에 감염된 2008년 12월 20일

null
요하다고 전했다.
가격인하 소식은 그리 흔한게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소식을 그저 크리스마스 선물이거나 대대적인 가격재조정 조치의 시작이라는 두가지 생각에서 바라보았다.
나는 아마도 이 물가인하의 물결이 전환페소시장에서 1리터에 2.40 CUCs라는 말도안되는 가격의 우유와 같은 기본제품에게까지 확장되는 꿈을 꾸었다.

내 아들은 벌써 13살이다. 6살때 부터 배당우유가 맞지 않았다. 불법상인들이 가져오는 파우더 우유는 허리케인 이후로 우리집에 오지 않았다.
“테트라팩”을 해외 물품 가게에서 사는 것은 큰 희생이다. 이는 오직 소수의 사람들만이 가질 수 있고 그것은 공식적 부패의 맛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모든 일용품에 금지적 가격으로 이러한 제한을 늘리는 것에 대해 재정부에 건의하고 싶다. 얼마나 많이 그들이 우리들에게 진정한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을 줄 것인가 그래서 12월 31일전에 노동자의 월급으로 우리는 매일 아침 귀중한 우유한잔을 마실수 있게.

번역자 주
쿠바는 이중 화폐체계를 가지고 있다. 급여가 쿠바페소로 지급되는 반면에 여행자들은 전환페소를 사용한다. 그러나 많은 물품들이 심지어 쿠바사람들도 전환페소가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두 화폐체계는 서로 겹친다. 1 전환폐소는 약 20~25 쿠바페소, 1달러 10센트, 1캐나다 달라 30센트, 80센트 유로와 같다.
보통 월급은 400~500 쿠바페소, 15~20달러이다. 그래서, 2.40 전환폐소는 약 2~3일 월급치 월급으로 1리터의 우유를 살 수 있다.

댓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