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와 수치들 2009년 1월 8일

null
이 블로그와 다른 것들을 담당하는 포탈 사이트 데스데 쿠바는 그 통계들을 발표한다. 숫자들이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나이지만
데이타들이 너무 좋아서 숨길수가 없었다. 나는 아직도 내가 길거리에서 만난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게 그들이 나의 블로그를 인터넷이 아닌곳에서
읽었다라는 말을 믿는다. 그들은 블로그의 복사물을 씨디, 플래시 메모리, 그리고 해외에 있는 친구들과 가족들로부터 이메일을 받아 가지고 있다.

부는 사이트를 차단해서 쿠바 사람들이 보지 못하게 했고 이것은 이 사이트를 더욱 유명하게 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게 한다.
서투른 행동으로, 정부는 정부가 금하는 것들이 사람들로 하여금 더욱더 끌리게 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듯 했다.

숫자를보고, 수치들에 대해서 너무 흥분하지는 말아라. 블로그를 방문하는 숫자가 늘어나는 것이 이 블로그 때문에 일어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들은
아니기 때문이다.
null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