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걸음 더 2009년 1월 12일

null
앤디는 기다릴 줄 모르는 사람이다. 그는 외국인들이 휴대전화를 가졌을 때만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
그는 낡은 주택법이 사람들에게 아파트를 소유하지 못하게 했을때도 아파트를 가졌었다.
작년부터, 그는 정부신문이 2010년까지 사람들이 토스터기를 사지 못한다고 했을때 조차도 토스터기를 팔았다.
그는 오직 여행자 돈만 받는 큰 상점에가서 정부창고에서 훔친 물건들을 팔았다. 그는 이러한 시대의 사람이며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이다.
그는 모든 것이 금지된 쿠바의 긴 세월동안의 결과이다.

그는 인공위성 접시를 옥상에 있는 물탱크에 숨겼다. 그것을 이용해서 그는 영화와 텔레비젼 쇼를 복사해서 사람들에게 팔았다.
사람들은 선정적이고, 액션적이지만 정치적 요소가 배제된 영화와 쇼들을 원했다. 그는 그의 고객들을 만족 시켰고, 정부가 금지하는
것들만 팔아서 돈을 만들었다. 왜냐하면 정말 많은 것들이 금지 되었기 때문에, 그는 “금지된 물건의 나라”의 왕이다.
그는 젊고, 아직 40살도 되지 않았고, 정부가 금하는 모든것들 찾아내어서 시장에 내다 팔았다.

그는 불법시장에서 오랜 세월동안 일했고, 법과 생존을 따를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사람들이 그가 하는 일을 비난할때, 그는 단지 정부가
사람들에게 주지 못하는 것들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돈되는 일이면 무엇이든 할 것이고, 그를 믿는 사람들을 속일 것이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밤에 두다리 뻗고 잘자는데 이는
자신이 속이는 사람들은 또다시 다른 사람들을 속인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의 세대에서는 그들의 부모님들이 정부로 부터 훔치는 것을 보고 자라온 세대들이다. 그들은 불법 시장과 함께 커왔고,
그들은 그들의 자녀들에게 그들이 취할수 있는 모든것들 가지라고 가르쳤다. 언젠가는 앤디도 체포되어 수감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어떤 것도 바뀌지 않을 것이다. 아직도 앤디같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