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차 2009년 1월 28

null
그는 삽을 들고 삽질을 하는 것 부터 시작했다. 기차 선로를 받혀 줄 무거운 대들보를 심었다. 그의 아버지 또한 기차선로 직원이였으며, 삼촌은 심지어
화물차에 등나무를 실어서 공장까지 왔었다. 나는 무척 어렸고, 이미 그의 삶은 큰소리로 요란하고 자동차들을 실은 기관차의 여정에 한 부분이였다.
몇년이 지나고, 그는 마침내 쿠바교외를 달릴동안 그의 손들이 금속 나팔을 불수 있게 되었다.
아버지는 엔지니어가 되었고, 기차선로에 수십년동안 종사하시면서 기나긴 가족 혈통을 채우셨다.

한번 이상은, 나는 내 스스로 이러한 기기들중 하나를 긴 길을 따라 운전해봤으며, 그가 나의 움직임을 감독해주고 나팔을 부는것을 가르쳐주었다.
“우리는 스페인 전까지 기차가 있었어” 나의 할아버지는 누군가 그의 일에 대해 물을 때면 이렇게 말씀하시곤 했다.
그래서 내가 자랄때, 매 역마다 날카로운 소리를 내는 브레이크의 쇠 냄새를 맡으면서 나의 장난감 기차의 밧줄을 당기며, 작은 모형 소와 플라스틱 나무들에
둘러싸여 있었다.

유럽에서의 사회주의의 붕괴는 장인정신을 퇴색시켰다. 많은 엔진들이 부품부족으로 멈춰섰고, 여행은 점차 더욱 멀리까지 가능하고 자주 연착되었다.
아바나를 떠나 산티아고로 향하는 것은 20시간 또는 3일이상 지연될 수 있었다.
작은 도시들에서는 자동차들은 제품의 일부분을 훔치는 가난한 농부에 의해서 공격받는다. 중앙역의 안내방송은 끝없이 반복한다.
“~행 열차는 ~ 취소되었습니다”
아버지는 일자리도 없이 남겨졌고 그의 동료들은 다양한 불법적일들을 통해서 생계를 꾸려 나가기 시작했다.

쿠바의 선로는 이 사고로 부터 아직 복구되지 못했다.
오래된 선로, 표를 사려는 긴 줄, 전체 직업의 감소 등은 이동수단이 최악의 명성을 얻게 되었다.
“이 상태로, 우리는 나아갈 것이다. 우리는 스페인* 전까지 선로를 만드는 것을 멈출것이다” 라며 아버지는 비꼬듯이 말씀하셨다.
그의 시선은 그가 내리기 시작하는 휠에 고정되어 있나? 자전거 수리원으로서의 그의 새로운 직업? 그러나
조금 더 멀리 본다면, 그의 시선은 이 길고 좁은 섬을 따라 그가 안내하는 철덩어리들에 고정되어 있다.

번역자 주
“Lokomotiv”는 소련시기 기관차
“The Peninsula”는 쿠바사람들이 스페인을 가르킬 때 쓰는 단어

기관차 2009년 1월 28”에 대한 2개의 생각

  1. zaikiapeepur

    I think this is among the most vital information for me. And i’m glad reading your article. But should remark on some general things, The site style is wonderful, the articles is really great : D. Good job, cheers

    응답
  2. zaikiapeepur

    hello there and thank you for your info – I’ve definitely picked up something new from right here. I did however expertise a few technical issues using this website, as I experienced to reload the site lots of times previous to I could get it to load properly. I had been wondering if your hosting is OK? Not that I’m complaining, but sluggish loading instances times will very frequently affect your placement in google and can damage your quality score if ads and marketing with Adwords. Anyway I’m adding this RSS to my e-mail and can look out for much more of your respective intriguing content. Make sure you update this again very soon..

    응답

답글 남기기

